# 시그널 게이트 파문: 美 조종사 분노와 이스라엘 항의

FLOW/지원금

# 시그널 게이트 파문: 美 조종사 분노와 이스라엘 항의

TechMoneyFlow 2025. 3. 28. 12:03
반응형

# 시그널 게이트 파문: 美 조종사 분노와 이스라엘 항의

#시그널게이트 #트럼프행정부 #군사작전유출 #조종사반발 #이스라엘불만
요약설명: 美 트럼프 팀의 군사작전 채팅 유출! 조종사들 "생명 위협" 분노, 이스라엘도 정보 노출에 비공식 항의.

목차: 유출 사건과 조종사 반응 | 국방부 해명과 갈등 | 이스라엘 우려와 전망

유출 사건과 조종사 반응

트럼프 행정부의 '시그널 게이트'가 파장을 일으키고 있어요! 민간 메신저에서 군사작전을 논의한 사실이 드러나며 미군 조종사들이 크게 반발했죠. 3월 27일 뉴욕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공군·해군 조종사들은 출격 시간, 기지, 기종 등이 무방비로 노출된 것에 충격! 한 해군 F/A-18 조종사는 “작전은 꼭 필요한 사람만 알아야 한다”며, “이건 전우를 위험에 빠뜨리는 행위”라고 했어요. 전직 공군 소령 앤서니 버크도 “계획이 새면 누군가 죽을 수 있다”며 분노를 표했답니다. 군의 오랜 보안 원칙이 흔들린 이번 사건, 조종사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어요.

국방부 해명과 갈등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은 “기밀이 아니었다”며 논란을 축소하려 했지만, 오히려 조종사들의 분노를 키웠어요. 해군 출신 파커 컬도 중령은 “장관이 이런 보안 감각이라니 믿을 수 없다”고 비판했죠. 조종사들은 작전 문서를 태울 정도로 보안을 철저히 지키는데, “기밀 여부”만 따지는 태도에 신뢰를 잃었답니다. 만약 유출된 정보가 후티 반군에 들어갔다면? 영국 IISS 분석가 페이비언 힌츠는 “후티의 이란제 미사일이 전투기까지 위협할 수 있다”며 위험성을 경고했어요. 실제로 후티는 드론을 격추한 전력이 있죠. 해명이 갈등을 더 키운 셈이에요.

이스라엘 우려와 전망

동맹국 이스라엘도 이번 유출에 불만을 터뜨렸어요. 월스트리트저널은 이스라엘이 후티 미사일 전문가 정보를 제공했는데, 이게 채팅에 노출된 것에 비공식 항의했다고 보도했죠. “기밀이 없다”는 해명과 달리 민감한 데이터가 포함된 정황! 찬성 측은 “실수일 뿐, 큰 문제 없다”며 진화에 나섰지만, 반대 측은 “정보 공유 꺼릴 동맹국 늘어날 것”이라 우려해요. 조종사들은 “작전 보안이 생활”이라며 강경 대응을 요구하고 있죠. 이 사건이 미군과 동맹 관계에 어떤 파장을 남길지, 앞으로의 전개가 주목됩니다.

기타사항

기타사항
- Permalink: /signal-gate-us-military-leak-2025
- Location: South Korea
- Labels: 시그널 게이트, 트럼프 행정부, 군사 작전, 조종사 반발, 이스라엘 항의, 피트 헤그세스, 후티 반군, 보안 위반, 미군 불만, 동맹국 우려

지표 유출 정보 후티 방공망 영향
내용 출격 시간·기지 이란제 미사일 작전 실패 가능성
상태 민간 메신저 드론 격추 경험 조종사 위험
공감! 광고 "클릭" 부탁드려요. 이 포스팅은 광고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